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

메시, 파리 생제르망(PSG) 계약종료

by TLOG 2023. 6. 2.
반응형

 

 

 

 

 

메시, 파리 생제르망(PSG) 계약종료

리오넬 메시는 다음 시즌에는 파리 생제르맹(PSG) 선수가 아닐 것입니다. 그의 계약은 6월에 만료되며, 지난해 11월에는 클럽과 선수가 원칙적으로 함께 모험을 계속하기로 합의했지만, 올해 들어서 상황이 크게 변했습니다. 이제 모든 관계가 파열되었으며, 메시 팀은 그가 2023-24 시즌에 어디에서 뛸지 결정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메시와 PSG의 갈등

2022년 월드컵 우승자 메시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후원 의무로 인해 월요일 훈련을 무단 결석한 후 2주 동안 정학당했습니다. 그는 급여를 받지 못하고, 일등팀과 함께 훈련하거나 뛸 수 없습니다. PSG 회장인 나세르 알-카이라피는 메시의 부재를 듣고 미국 출장 중이었고, 그는 단호하게 대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메시는 훈련의 의무적인 참석을 지키지 않아 클럽을 존중하지 않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메시는 "근무일"에 사우디아라비아로 여행하는 것이 클럽에서 허용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갔습니다. 그는 2022년부터 그 나라의 "관광 대사"로 명명되어, 그의 계약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지난해 세 번의 여행을 했습니다. 그는 물류 문제로 이 여행을 두 번 연기했었고, 다시 연기하는 것을 꺼려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메시의 미래는 이 최근 사건 이전에도 매우 불투명했습니다. 2022 월드컵 전에 새 계약에 원칙적으로 서명하기로 한 소식이 나온 후, 2월과 3월에 조르지 메시(리오넬 메시의 아버지)와 클럽 사이의 회의는 아무런 결과도 이끌어내지 못했습니다. 그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양측 모두가 모두 함께 계속하길 원하지 않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PSG는 메시에게 급여를 줄이라는 요청을 했지만, 그가 절대로 받아들일 것 같지 않았습니다.

 

 

 

 

 

 

또한, 클럽의 사람들은 그를 유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이유가 더 이상 없다고 믿었습니다. 메시는 리그1에서 빛나고 있었지만, 그는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두 차례에 걸쳐 그의 한계를 보여주며 특히 실패했습니다. 메시는 원래 팀이 챔피언스리그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되도록 영입되었지만, 그와 함께 그들은 16강에서 두 번이나 패했습니다.

 

 

메시 향후 이적 상황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 바르셀로나, 알 힐랄로부터의 주목을 즐겼습니다. 현재로서는 사우디 클럽이 이번 여름에 36세가 되는 선수를 영입하려는 유일한 제안을 한 것으로 ESPN 출처에 따르면, 현재 세 메시 아이들은 파리의 학교에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